You are here: Home - Studio Post - KGC2009

0910080929

KGC2009

이번에도 어김없이 찾아오신 ‘신 키요시’씨의 강연은 어딜가도 호평이군요.
한번쯤 들어봤으면 좋았을텐데…싶은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만…으음..

몇몇개 신 키요시씨의 강연후기에 대해 잘 요약한 것들이 있어서 링크를 걸어봅니다.

http://gamenest.co.kr/110071272587

http://blog.naver.com/linehart714?Redirect=Log&logNo=30071153077

거치형 콘솔에서 유저들이 휴대용 게임기로 명백하게 이동중이라는 내용이라던지,
앞으로는 플렛폼을 만들어 컨텐츠를 함께 제공하는 회사만이 살아남을 수 있을 것이라던지,
게임은 이미 공급과잉이기 때문에 점차 무료화되어 갈 것이기 때문에 부분유료화 정책이나 디지털화 하지 않았기 때문에 오히려 수익을 올릴수 있는 형태의 수익원들이 대두되고 있고, 또 그렇게 해야만 성공할 수 있을 것 같다-라는, 최근 제가 고민하고 있던 시장의 미래상황에 대해 제가 생각하고 있던것과 매우 비슷한 결론을 명쾌하게 내린 강연이라고 다들 평을 하네요.
아마 KGC2009의 최고 강연이었지 않나 싶긴합니다만 이번에는 듣지 못해서 조금 유감이긴 했습니다. 주변 지인들 중에 혹시 강연내용을 동영상으로 찍어놓은 사람이 있는지 수소문을 해봐야겠네요.

아..그리고 여담으로 어제 강남 교보타워에 가서 책을 살일이 있기에 이것저것 좀 구입한 이후 핫트랙 매장에 잠깐 들렸었는데, 우리나라에도 이미 PSP GO를 판매하고 있더군요. 328,000원이라는 놀라운 가격에 말입니다.
저기서 몇만원 더보태면 PS3를 살수 있다는 사실을 소니는 알고 있는걸까요?
좀 제정신이 아닌거 같아보이긴 하는데…PSP GO의 미래가 너무나 어두워 보여서 살짝 불안하긴 합니다….

정석예

Leave a Reply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