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Game - 하얀섬

하얀섬

Game

하얀섬

  • Genre
    어드벤처
  • Development Date
    Feb 01, 2007
  • Published Date
    Sep 01, 2009
  • Platform
    WIPI, Android
  • Publisher
    EA mobile

‘하얀섬’은 어드벤처 게임 스크립트 제작을 위해 개발한 White Script Engine을 최초로 적용한 제품입니다. 이 스크립트 엔진 기술은 우리 전문 작가진들이 프로그래머들의 도움 없이도 보다 나은 연출과 기믹을 고민하고, 직접 플레이를 통해 검증해나갈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2년 이상 작업한 깊이 있는 시나리오를 통해 밀실탈출 같은 형태로 단순화되고 있던 당시의 한국 어드벤처 게임 시장에 LUCAS ARTS의 ‘The Secret of Monkey Island’와 같은 정통 어드벤처로의 회귀 바람을 일으킨 작품이기도 합니다.
Multi Platform 타게팅 기술을 통해 WIPI 플랫폼의 수많은 단말기를 통해 동시 서비스되었으며 자사제작의 미들웨어를 통해 적은 용량으로도 동시대 최고 수준의 그래픽과 플레이 분량을 담아낼 수 있었기에 수많은 마니아층을 형성하였습니다. 모바일 어드벤처 장르에서 다운로드 1위를 차지하고 포탈사이트 네이버에 2010년 6월경 모바일 게임부문 1위를 꾸준히 유지하는 등의 성적으로 당시로서는 기념비적인 수치인 20만 다운로드를 달성하였습니다. 특히, 모바일 게임과 유저들의 실생활의 새로운 연계 방법을 실험한 ‘순교자의 탑’ 이벤트로 모바일 어드벤처의 또다른 가능성을 보여준 타이틀이기도 합니다.

- 2009년 3분기 KOCCA 디지털콘텐츠 대상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수상
- KOCCA 콘텐츠 현지화 지원사업 선정

SCREENSHOT

“하나의 사실이 두 가지 진실을 말하다.”
‘하얀섬’은 대한민국에 실존하는 섬인 백도를 배경으로, 교수의 실종사건을 파헤치는 두 명의 시선을 담고 있는 1인칭 어드벤처 게임입니다. 유저들은 같은 시간대에 일어난 사건을 ‘한지훈’과 ‘강재욱’, 두 명의 주인공의 각기 다른 입장에서 풀어나가며 섬을 둘러싼 음모의 진실을 알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의 자유도를 높이기 위해 포인트&클릭 방식을 따르되, 관찰/행동/대화로 행동을 세분화한 방식을 사용하였습니다. 유저는 상황에 따라 사물과 공간을 관찰하고 도구를 집거나 사용하는 행동, 단서를 얻기 위한 주변 인물들과의 대화를 적절히 선택하여 게임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일러스트 형태로가 아닌 매 공간마다 어우러져 등장하는 캐릭터들과 실시간 애니메이션이 1인칭 어드벤처 게임의 장점을 극대화한 최고의 몰입감을 선사하며 실생활과 연계된 숨은 단서들에서 차별화된 플레이를 체험하실 수 있습니다.
2010년 6월에는 성인 버전의 ‘하얀섬: 감독판’을 출시하여 용량 제한 때문에 담아내지 못한 재미까지 전해드리려 노력하였습니다.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