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Studio Post - 2VSP2011SE 성황

1101211043

2VSP2011SE 성황

2010년 가을에 2011년도의 사업 계획을 발표하고 비주얼샤워가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서 설명하는 2VSP2011 행사를 가졌었습니다. 이 자리에서 사람들은 회사가 펼치고 있는 다양한 정책들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었고, 저와 관리자들 또한 여러 직원들의 이야기를 경청하며 보다 완벽한 전략을 위한 고민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로부터 몇 달 후 그 동안 비주얼샤워 라는 조직에 있었던 많은 변화와 시장에서의 판도 변화, 그리고 일본 및 해외 시장에서의 성과를 반영한 새로운 2011년도의 전략을 완성해 Second Edition 버전을 다시 한번 발표하게 됩니다.

이 처럼 한해의 전략을 그 해 4/4분기와 그 다음해의 첫 달에 나누어 두 번에 걸쳐 수립하고 견고하게 하는 형태의 2VSP를 지난 2009년부터 실행하고 있습니다. 2VSP의 의도가 비주얼샤워가 나아갈 방향을 공유하고 소통하는 경영을 하겠다는 취지에서 비롯되었기 때문에 일차적으로는 방향의 설명이 중요하지만, 다시 그런 설명으로부터 발생되는 피드백을 반영하는 것 또한 아주 중요하다는 사실을 지난 수 년간의 2VSP 행사에서 깨달았기 때문입니다.

역시 2VSP2011SE도 지난 발표에서 지적되었던 다양한 문제들이 수정되어 보다 완전체에 가까운 형태를 가질 수 있었습니다. 늘 사람들과 많은 이야기를 하며 혼자서 생각해내지 못하는 다양한 오류들을 수정해나가야한다고 다짐하지만, 모든 사람들의 이야기를 모두가 공감하는 방향으로 이끌어낸다는 것은 언제나 쉬운일이 아니라는 것을 매번 깨닫게 됩니다.

2011년도의 2VSP는 특별히, 첫 번째의 공개채용 사원그룹이 입사한 해이기 때문에 특별히 지난 2005년부터의 2VSP 발표자료를 편집해 비주얼샤워의 6년의 역사를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졌었는데요. 신입사원들은 회사의 다양한 정책들에 대한 깊은 이해를 구관들에게는 지난 기억들을 상기해 우리가 어떻게 이곳까지 오게 되었고, 또 얼마나 많은 것들을 해내었는지 생각해보게 하는 좋은 계기가 되었습니다.

원래 2VSP는 외부에 공개되는 행사로 기획되었었지만 여러 회사의 여건 상 그렇게 진행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2011년도에는 꼭 좋은 성과를 이루어서 내년부터는 이 행사를 다시 멋진 공개행사로 개최해보길 기대합니다. 여러분들도 많은 성원 부탁드립니다.

비주얼샤워는 오늘도 열심히 달립니다.

Leave a Reply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