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Studio Post - ‘하얀섬’ 3분기 디지털콘텐츠대상 수상

0909301420

‘하얀섬’ 3분기 디지털콘텐츠(DC)대상 수상

[보도자료]
- 비주얼샤워, ‘하얀섬’으로 3분기 디지털콘텐츠대상 모바일콘텐츠부문 대상 수상
- 뛰어난 그래픽과 깊이 있는 시나리오, 게임 디자인적 완성도 인정 받아

비주얼샤워(대표 박홍관, http://www2.visualshower.com)가 개발한 미스터리 어드벤처 게임 <<하얀섬>>이 2009년도 3분기 디지털콘텐츠대상 모바일콘텐츠부문에 최종 선정되어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하였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는 ‘디지털콘텐츠대상’은 매 분기 디지털콘텐츠 4개 부분별로 우수작품을 선정하는 시상식으로, 수상작에게는 해외시장 진출 지원, 언론 홍보 및 마케팅 지원, 연말 종합대상 수상 자격 부여 등의 특전이 주어진다.

<<하얀섬>>은 기존의 모바일 어드벤처 게임과 차별화된 제작방식으로 개발한 웰 메이드 정통어드벤처 게임이다.

6만5천 하이칼라를 사용한 실사 같은 채색, 3D 모델링 등의 새로운 그래픽 리소스 제작 기법을 통해 기존 모바일게임을 한 세대 뛰어넘은 <<하얀섬>>은 리얼타임애니메이션 기술까지 더해 모바일게임에서는 보기 힘든 생동감을 불어넣었다.

전문시나리오 작가가 현존하는 섬 ‘백도’의 전설을 바탕으로 집필한 영화 같은 스토리와 현장감 넘치는 사운드로 게임의 몰입도를 극대화 한 점과, 높은 자유도의 새로운 UI시스템 등 게임디자인적인 혁신을 인정 받아 이번 평가에서 심사위원단의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았다.

박홍관 대표는 “하얀섬은 모바일 플랫폼의 한계를 뛰어 넘기 위해 많은 노력을 쏟아 부은 작품으로, 이러한 시도를 인정 받는 수상이어서 매우 기쁘고 영광스럽다. 출시 경험을 바탕으로 앞으로는 유저들의 의견에 귀를 기울여 보다 좋은 게임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 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비주얼샤워는 만다게임(http://www2.mandagame.com)을 통해 <<하얀섬>>의 바탕화면 등의 서비스를 직접 제공하고 있으며 유저들의 의견을 묻는 설문을 함께 실시하고 있다.

<<하얀섬>>은 현재 글로벌 퍼블리셔 EA모바일을 통해 이동통신 3사 모두 서비스하고 있으며 출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벤트 관련 내용은 EA모바일 홈페이지(www2.eamobile.co.kr)에서 확인 할 수 있다.

Re : 김탐
핸디와 모나와에도 기사가 올라왔습니다.

http://www2.monawa.com/board/view.html?bid=mobilenews&p=1&ano=1134

http://www2.handy.co.kr/bbs/view.php?board_id=handynews&no=847&category=&pagenum=&search=subject&key_word=&page=20

Re : 박홍관
수고하셨습니다~!

Leave a Reply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