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Studio Post - 하얀섬 – 디렉터즈컷 발표

1003311150

하얀섬 – 디렉터즈컷 발표

하얀섬은 용량 1.8mb라는 기본적인 제한과 전체이용가 서비스를 먼저 한다는 제약을 가지고 런칭 진행된 프로젝트 였습니다.

그래서 애써 그린 이미지들을 디더링 하면서 선예도를 낮추어 압축률을 높이고, 정해져있던 루트와 장치와 장면을 많이 들어내면서 원작이 가지고 있던 완성도를 그대로 풀어내기가 힘들었습니다.

거기에 최초의 모바일 인터페이스의 정통 어드벤처를 제작하다보니 UI 측면에서의 미숙함이 곁들여저 개발자들이나 유저들에게 많은 아쉬움을 남기고 말았지요.

그래서 개발자들이 제가 미국으로 출장 간 사이에 의기투합을 했더랩니다. 미국에서 돌아와보니 이미 일은 벌어졌고, 또 하나의 완전히 새로운 하얀섬이 만들어져 있었습니다.

이후 배급사, 이동통신사와의 출시 시기 및 출시 가능성 타진 및 조율 작업을 지금까지 진행하였습니다. 미리 제품 출시에 대해 공지하면 좋겠지만, 각 이해당사자들의 이해 관계가 얽혀있는 쉽지 않은 사안이기 때문에 유저들께 미리 말씀 드리지 못했던 사연이 있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너그러운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각설하고, 이번 4월 출시 예정(!)인 “하얀섬 – 디렉터즈 컷”은 기존 하얀섬에서 개발자들이 아쉬웠던 모든 부분을 수정한 완전체 입니다. 모바일 게임 포탈 사이트의 하얀섬 게시판에서 주셨던 의견들을 취합하는데만 한달의 시간을 소요했고, 이 의견을 바탕으로 재 작업을 진행하는데에도 수개월의 공을 들였습니다.

유저들께서 부디 이번 하얀섬의 최신작을 재미있게 즐겨주셨으면 하는 바램, 그 하나가 개발자로서, 프로듀서로서의 소망입니다.

“하얀섬 – 디렉터즈 컷”은 연이어 출시될 하얀섬2로 연결되는 진정한 연결편인 시리즈입니다. 하얀섬의 매력에 빠지신 분들이라면 꼭 플레이 해보시기를 기대합니다.

어제 자정까지 제품 발표를 기다려주신 수십여명의 팬 분들께 이 자리를 빌어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P.S 이번 디렉터즈컷은 크리에이터인 정석예팀장이 큰 역할을 해주었습니다.

http://wi.gameshower.net

Leave a Reply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