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Studio Post - 준비의 중요성

1205071148

준비의 중요성

안녕하세요. OJT교육생 서훈입니다.
인사드린지 얼마 안되었는데 또 인사드리게 되었네요.
(벌써 교육받은 지가 4개월이나 됐네요 ㅠㅠ)
모두 한번씩은 학교에 준비물을 챙겨가지 않아서 난감했던 기억이 있을 겁니다.
그래서 제가 오늘 말할 내용은 준비의 중요성입니다.
중요성에 대해 얼마 전에 있었던 일과 함께 이야기를 하겠습니다.

얼마 전에 저는 파일 이름을 변경하는 툴을 만들고 있었는데요.
처음엔 며칠이면 끝날 줄로 예상을 했습니다.
그런데 왠걸 막상 예상했던 시간이 되니 절반 정도 밖에는 만들지 못했습니다.
저번 포스팅에서 제가 말했던 시간관리 중에서도 목표설정이 잘못된 것 같아요.
가능한 목표를 잡아서 정확한 시간을 예측했어야 했는데..
시간관리는 이만 넘어가고, 아무튼 저는 예상했던 시간을 지나서 mp3파일의 태그 정보를 읽어오려고 했었습니다. 역시 잘 안되더라구요. 그래도 열심히 하기를 1시간 2시간….그 다음 날까지도 계속 만들고 있었어요. 검색해보면 맞는 것 같은데 읽히지는 않고.. 계속해서 안되서 저는 ‘아.. 내가 멍청한가..’ 와 ‘왜 안되지?’ 밖에 생각이 안들더라구요.
그래도 계속해서 검색도 해보고 이것 저것 해봤는데도 안되서 좌절하고 있었는데, 다른 교육생인 성필씨는 벌써 다 끝냈더군요..
점점 시간은 가고 되지는 않고.. 멘붕 직전까지 갔었는데, 혹시나 하고 태그 정보를 살펴봤습니다.
네 당연히 입력이 안되어 있었답니다…(ㅠㅠ) 제가 입력을 안했는데, ‘당연히 입력이 되어 있을꺼야’란 생각을 했던 제 자신이 한심했습니다. 준비물을 케이스만 준비하고 내용물을 전혀 들여다보지 않은 것이죠. 준비를 잘못해서 이틀을 날려먹었어요. 이미 예상했던 시간에서 1/3이 더 지난 상태였였죠.
태그를 써 넣고 읽어봤습니다. 아주 무지 매우 잘 읽히는걸 보니 돌에 맞은 창문이 깨지듯 멘탈이 붕괴되었습니다.

이번 일 덕분에 준비가 중요하고, 또 철저해야 한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번 일이 아니어도 준비는 중요하죠!) 여러분!! 저처럼 시간을 날리지 않으시려면 준비물을 잘 챙기세요! 잘 챙겼어도 내용물이 잘 들어있나 확인하는 것도 잊지 마시구요!
준비를 철저히 해야 지난 포스팅에서 말했던 시간관리가 더 잘되는 것입니다. 시간 관리가 잘되면 목표를 예상했던 시간에 이룰 수 있겠죠? 그럼 모두 준비를 잘 하셔서 목표를 이루시길 바래요!

이상으로 붕괴된 멘탈의 OJT교육생 서훈이었습니다.

ps. 붕괴된 멘탈로 프로그램을 완성시켰지만, 검사 시작 1분도 안되서 버그가 발견되서 다시 버그 고치기를 시작하였죠.. 준비와 마찬가지로 어떻게 사용할지도 중요하답니다. ㅠㅠ
ps2. 위의 사진은 멘붕할 때의 저의 표정과 비슷하군요..ㅠㅠ

Leave a Reply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