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Studio Post - 영화 시나리오 교육 중~

1203291621

영화 시나리오 교육 중~

게임 시나리오 OJT 교육을 시작한지 어언 3개월째 접어들고 있네요. 저번 주에 소설 쓰기를 끝내고 요즘에는 영화 시나리오를 열심히 쓰고 있습니다. 영화, 극장가서 보기만 했지 직접 시나리오를 쓸 줄은 상상도 못했기에, 모든 것이 새롭고 또 어렵고 그렇습니다.

이번 주 월요일에는 처음으로 콘티 작업을 해보았는데요. 콘티란 촬영을 위한 연출 대본으로 촬영에 앞서 연출자가 배우의 움직임이나 카메라 워크, 렌즈 사이즈 등을 미리 구상해보는 과정으로 기호에 의한 샷 리스트나 그림으로 처리하는 스토리보드라고 합니다. 한 마디로 말하자면 영화의 한 장면을 그림으로 표현한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바로 위에 있는 콘티는 제가 그린 것이 아닌 영화 <괴물>의 콘티입니다. 영화 <괴물>의 장면과 흡사하죠? 저는 이슬씨가 쓰고 있는 <몽타주>라는 시나리오를 가지고 콘티를 만들어봤는데요. 참 재미있는 작업이었습니다. 비록 유치원 수준의 그림실력으로 그린 콘티지만. 그림으로 표현하면서 직접 촬영할 때, 어려운 장면은 어떤 장면인지. 연출할 때는 어떻게 바꾸면 좋을지에 대해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이기도 했습니다.

단편 소설처럼 완성된 영화 시나리오가 나오기까지는 많은 시간이 걸리겠지만. 영화 시나리오 과정을 끝내면 한층 더 성장해 있을 ‘나’ 자신을 그리며 오늘도, 내일도. 열심히 하겠습니다.

-Sandbox팀 OJT 김소영

Leave a Reply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