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Studio Post - 새로워지는 Battle.net

0908251416

새로워지는 Battle.net

http://www2.cbs.co.kr/nocut/show.asp?idx=1241286

오늘 아침에 출근하면서 노컷뉴스를 읽어보고 있었습니다.
요새 무가지의 게임 섹션 한 면을 거의 도배하다시피 하는 내용이 바로 블리자드의 BlizzCon 소식입니다.
오늘은 새로 발표된 배틀넷에 관한 이야기가 실려 있더군요.

예전에 국내에서 방송되는 게임 리그를 보면서 생각했던 것이,
‘저런 재미있는 전략시뮬레이션 게임(혹은 다른 어떤 게임이라도)을 제작할 때부터 방송을 염두에 두고 만들면 어떻게 될까?’ 였습니다.
방송용으로 나가는 관전자용 화면은 아예 게이머와 화면 인터페이스가 다르다던가, 관전자만이 사용할 수 있는 편한 기능들을 추가한다던가 – 예를 들면 실시간 게임 관전 중 멋진 플레이가 나왔을 때 즉시 다시 돌려 볼 수 있다던가 – 등등의 생각들을 했었던 적이 있습니다.

그리고 지금 새로운 배틀넷에 관한 소식을 접하니, 상상 이상으로 엄청난 것을 만들어 놓은 것이 아닌가 살짝 경외심이 생기는군요.

이제 국내 게임 방송 업체, 게임 리그 모두 정신 바짝 차리고 긴장해야 할 것 같네요. 방송도 배틀넷에 흡수, 프로 리그 자체도 배틀넷에 모두 흡수, 아바타 시스템, 매칭 시스템, 우수한 맵을 AppStore형식으로 올려서 이윤을 얻는 모델까지 있습니다.
이제 모두가 진정한 블리자드의 노예가 되는 건가요 크흑…

김병선

Re: 박홍창
실장님은 예외에요.저번에 한번 해봤는데 무슨 시즈탱크 나오는데 삼만년 걸려요.
스크린샷 깨끗한걸로 교체했는데 맘에 드세요? ㅎㅎ

RE : 정석예
유즈맵 데이터들의 AppStore형식은 DoTA류 게임들이 성행하고 최근 워3 유즈맵으로 스나이핑 모드까지 나오는 거 보면서 블리자드에서 맵 커스터마이징 시스템을 급 선회한 게 아닐까 싶기도… 이번에 공개된 것 보니 슈팅게임까지 만들수 있더군요. ㄷㄷㄷ
장사는 이렇게 하는거야~라는 새로운 페러다임으로 한국시장에 표본의 데미지를 가할 듯…

Re: 김병선
와우 이미지 아주 예쁜데요? 굿굿 ㅋㅋ
생각해보니 저도 워3 유즈맵에서 총싸움 비슷한 걸 해본 적이 있네요;;
세상에 이런걸 만들다니 란 생각을 했었는데 ㅋㅋ

Leave a Reply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