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Studio Post - 네X버에서 ‘하얀섬’으로 검색해보세요~

0908311053

네X버에서 ‘하얀섬’으로 검색해보세요~

선물이 팡팡~…쏟아질 리는 없고,벌써부터 검색어에 ‘하얀’까지만 치면 자동완성이 되네요.
연관 검색어에는 하얀섬 공략도 있고…흐뭇한 광경입니다.

사실, 처음에 어드벤처 게임을 만든다고 했을때 주변에서 만류하는 사람들이 참 많았었는데, 만들고 나니 그래도 만들어 보길 잘했다는 생각이 모락모락 솟아 오르는 것이…기존에 여러 장르의 게임을 만들어 봤지만 어드벤처 게임만큼 오소독스한 공부가 되는 장르는 없었던 것 같네요.
다른 장르의 게임을 만들 기회가 오더라도 이번에 어드벤처 장르의 게임을 만들면서 배웠던 것들의 대부분을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아 참 많은 공부가 되었던 프로젝트였던 것 같습니다.

틈틈히 유저분들의 반응을 살펴보고 있기는 한데, 아무래도 모바일 게임은 첫 출시를 해보는 지라 반응들이 신선하기도 하고, 조금 걱정되기도 하고, 두근 반 세근 반 하네요.

아직 이통3사 모두 런칭이 된 상태는 아니긴 하지만, 오늘 내일 사이로 모두 런칭이 된다고 하니 9월 한달은 하얀섬의 반응이나 지켜보면서 차기작들 준비를 해야겠습니다.

하얀섬 개발을 하면서 배웠던 것들이나 새롭게 시도해 봤던 것들에 대해서는 차후에 기회가 되면 하기로 하고…어찌되었든 이제 출시는 되었으니 잘 되기만을 바랄 수 밖에 없네요. 아마 미흡한 부분도 많고 레벨링에서 실수를 한 부분도 있을거라 생각하지만, 어드벤처 장르의 처녀작인 만큼 그런 것들도 감안해서 좋은 반응이 있으면 좋겠습니다. 후후훗~

정석예

Re: 김병선
분명 더 잘 만들 수 있었는데! 라는 아쉬움이 들지만 이 고귀한 경험을 발판삼아 차기작들은 완전무결하게 가보도록 하지요 뭐 ㅋㅋ

Leave a Reply

Back to top